Home < 기술정보 < EQS < 특징  
 
 
 
 
 
 

▣ 시공성
동일한 상재하중 적용시 타 제품에 비하여 size가 적어 내진설계가 되어있지 않은 1990년 이전에 가설된 교량의 연단거리 확보에 유리하다.


▣ 복원성
지진이나 충격으로 인하여 제위치를 벗어난 상부구조물에 대한 원위치 복원력이 탁월하다.


▣ 내구성
미국의 지진공학연구센타(National Center for Earthquake Engineering Research MCEER)에서 수행한 진동대시험(Shaking Table Test), 정적시험(Static Load Test),온도 및 염분 등의 환경노화시험(Environmental Aging Test),MER SPRING 에 대한 10만회 동적시험 등으로 내구연한 및 성능을 입증.


▣ 적용성
1999년도에 발간된 건설교통부 제정 도로교 표준 시방서 제5장 5-5 포트받침 및 디스크받침 (225쪽~231쪽)편에 수록되어 기능 및 국내적용에 대한 검증이 되어있다.
단순한 구조와 뛰어난 성능으로 다양한 형태의 교량 상부구조물에 적합하다.
내진설계가 되어있지 않은 교량의 보수또는 성능개선시 받침 교체만으로 상.하구조물에 대한 별도 보강없이 지진하중을 흡수.소산시키는 기능을 발휘하여 기존교량에 대한 내진 안전성을 확보한다.



▣ 유지관리
간단한 육안검사로 하자유무를 판단할 수 있는 탁월한 구조적 형태를 갖추고있다.
유사시 매스에너지 조절장치(MER SPRING)를 교체 또는 성능입증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교량 상부구조물 인상작업 없이 조립 및 해체가 용이한 시스템으로 되어있다.



▣ 경제성
신설 및 유지보수가 필요한 교량에 적용할 경우 지진하중으로 인한 과다한 구조물 형태로 발생하는 추가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이고 수려한 미관을 확보할 수 있다.